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SJM 차트분석&테마분석

카테고리 없음

by 다람아 2023. 7. 1. 16:14

본문

안녕하세요.

첫 글에 이어 첫 차트분석을 해볼겁니다.

종목은 SJM(123700) 테마는 자동차부품관련주라네요.

최근 전기자동차 충전,흑연관련주라던지 자동차 테마의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.

차트분석

첫 번째 매수 시그널 -> 하락추세 이탈

장기투자자가아니기때문에 하락추세인 종목을 잘 건들지 않는 편입니다. (물리면 답도 없고)

적어도 횡보하는 종목을 삽니다.

상승추세면 더더욱 좋고요.

두 번째 매수 시그널 -> 3파동

세력의 흔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3파동입니다.

다른 분들은 대개 앨리엇 5파라고하는데 저는 상승 1파 2파 3파만 카운트합니다.

절대 차트 패턴들은 개미가 만들 수 없습니다.

세 번째 매수 시그널 -> 가짜 쌍바닥

가짜? 쌍바닥 그게 왜 매수 시그널이죠?

쌍바닥도 세력의 흔적입니다.

쌍바닥을 만들고 상승 하지않은 이유는 상승전 개미유혹후 개미털기를 한 것이죠.

+또한 거래량이 동반하지못한 상승이기때문에 쌍바닥의 기본조건이 충족되지 못 했습니다.

네 번째 매수 시그널 -> 가짜 쌍바닥 고점 지지

쌍바닥의 고점 부분이 지지를 해준답니다.

거래량과 동반(상장후 최대거래량)한 상승이 나온후 쌍바닥 고점부분을 지지해줬기때문에

가장 강한 매수 시그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이렇게 SJM의 차트 분석이 끝났습니다.

테마 분석

자동차부품테마입니다.

6월30일(금) 자동차부품 관련주 상승 이유 : 현대차, 美 자동차 판매 '4위'…상반기 81만대 전년比 16% 증가

삼보모터스, 현대차로부터 3557억원 규모 전기차 핵심 부품 수주

관련주로는 신규상장한 알멕이있네요. ㅋㅋㅋ

(알멕, 삼보모터스, 한주라이트메탈, 아진산업, 세종공업, 화신, 대원강업 외)

지속적인 호재도 나오고 하는거보면 테마의 시작이 아닐까 싶네요.

키움에서 섹터 전 종목을 훑어보니까 차트들이 거의 살아있더라고요.(하락추세 아님)

한 번 관심을 가져볼만하겠네요

SJM말고도 테마내 더 좋은 종목들을 찾아보는것도 좋겠어요.

이로써 SJM차트분석과 자동차부품 테마분석이 끝났습니다.

놀러와요 다람이의 주식 숲으로~~